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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7. 상수와 리터럴

#7. 상수와 리터럴

 

* 변수(variable) :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공간 (변경 O)

* 상수(constant) : 한번만 값을 저장 가능한 변수 (변경 X)

* 리터럴(literal) : 그 자체로 값을 의미하는 것

     ㄴ 기존의 상수라 생각하면 됨

 

          int score = 100;

          int score = 200;

   final int MAX = 100; // MAX는 상수

              MAX = 200; // 에러

          char ch = 'A';

          string str = "abc";

 

* 이클립스 실습

 final int score = 100;

            score = 200; // 에러

 -> score = 200; 을 주석처리하거나, 아니면 상수를 final int score; 로 하면 됨

     상수의 선언과 초기화를 따로해도 되지만,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좋음.

 -> final int score = 100;

* 주석처리 방법 : ctrl + /   :   // 처리됨

 

1. 리터럴의 접두사와 접미사

종류 리터럴 접미사
- 대소문자 구별x
논리형 false, true 없음
정수형

123, ob0101, 077, 0xFF, 100L

L : Long 타입의 리터럴
기본값 : int (byte와 short 타입은 없음)

L
- 소문자로 작성하면
혼동되어 대문자 L로 표시

실수형 3.14,3.0e8, 1.4f, 0x1.0p-1
f: float
d : double / 따로 접미사가 없으면 double 타입
f, d
문자형 'a', '1', '\n'
- 문자형 : ''
없음
문자열 "ABC", "123", "A", "true"
- 문자열 : ""
없음

* \n :  줄바꿈문자 ( 개행문자 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ㄴ역슬래시로 시작함

 

* boolean power = true;

* char ch = 'A';

* String str = "ABC";   

   ex ) "A" : A 한글자로 보이지만, 문자열임

* byte b = 127;